뉴캐슬의 새 유니폼을 자세히 알아보자. 뉴캐슬 유나이티드 (Newcastle United)
반응형

뉴캐슬은 구단 역사 125주년을 기념하는 새로운 홈 유니폼을 공개했다.


이는 구단에게 매우 상징적인 해를 기념하기 위해 푸마가 성심을 다해 디자인 한 것으로 뉴캐슬의 역사를 다양하게 표출하고 있다.


이제 유니폼의 특징을 면밀하게 살펴봅시다.

- 문양


2017/18 프리미어리그의 유니폼 중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125주년 특별 기념 문양입니다.

금색과 은색으로 구성된 기존의 엠블럼 아래에 황금색 장식을 둘러서 뉴캐슬이 창단된 1892년 12월 9일 이후의 125주년을 표현했습니다. 

이 모양은 뉴캐슬의 홈, 원정, 서드, 골키퍼 유니폼 모두에 들어갑니다.


- 줄무늬


매우 심플하며 기존의 유니폼들보다 더 많은 줄무늬를 넣어서 구성했습니다.


매끈하고 현대적인 뉴캐슬 셔츠에 앞은 물론이고 등부분, 팔에도 줄무늬가 들어갔습니다.


뉴캐슬의 새 유니폼 스폰서인 FUN88의 마크가 유니폼 앞면에 부착이 됐으며 어깨 부분에 검은색이 들어갔고 좌측 가슴과 양 어깨 옆에는 푸마 로고가 새겨져있습니다.



- 빨간색 글씨



클럽의 위대한 선수들이 이 빨간색 등번호가 부착된 유니폼을 입고 그들의 멋진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. 이 빨간색 글씨는 매우 눈에 뜁니다.


이 빨간색 글씨는 클럽 역사에 있어서 빈번하게 사용됐었지만 1992/93년의 유니폼을 이후로 뉴캐슬 유니폼에서 볼 수가 없었습니다.


92/93년의 그 해는 케빈 키건 감독이 2부 리그에서 우승하여 뉴캐슬을 프리미어리그로 진출시켰던 해입니다.



- 색깔



뉴캐슬 홈 유니폼이 가장 인기가 좋았던 것을 뽑자면 1995년부터 97년까지 사용했던 것으로 이는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디자인입니다.


새로운 유니폼은 이와 유사한 색깔로 맞춰서 매우 심플하며 검은색 목라인에 단추 한개로 목을 잠급니다.



- 반바지와 양말



매우 클래식한 디자인의 반바지는 검은색으로 이는 1920년부터 뉴캐슬이 채용한 방식입니다.


반바지 역시 뉴캐슬의 125주년 기념 문양이 흰 푸마 로고와 함께 들어갔으며 선수들 개인의 프리미어리그 번호가 빨간색으로 들어갈 것입니다.


검은색을 기반으로 상단에 흰색이 들어간 양말은 뉴캐슬의 1930대 이후 매 10년마다 적어도 한 시즌은 사용해온 것과 매우 유사합니다.

뉴캐슬이 우승했던 50년대와 60년대 시즌의 사진을 보면 이러한 스타일을 볼 수 있습니다. 

하얀색 양말은 70년대 주를 이뤘던 디자이인이지만 80년대에 등장하고 1995년 이후 처음으로 돌아왔습니다.



- 구입은?

2017/2018 푸마 홈 유니폼은 6월 15일 (현지 시각) 부터 구단 매장과 nufcdirect.com 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.



https://www.nufc.co.uk/news/latest-news/new-kit-a-closer-look


반응형

to Top